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견신 14권 완결 (추억의 일본만화 추천)

by 블로거1385 2023. 5. 26.

어린시절 완결을 못본 만화들이 성인이 되어 가끔 생각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번에 소개해드릴 '견신'도 그 중 하나입니다.

전 13권으로 완결이 되었구요. 역시 고전은 스토리가 탄탄하네요.^^

 

호카조노 마사야의 만화. 1997년부터 2002년까지 월간 애프터눈에서 연재되었다. 국내에는 서울문화사를 통해 정발되어 영 점프에서 연재하다가 대원씨아이에서 다시 정발되었다. 구판 단행본은 14권 완결이며 신장판 <견신 改>는 10권 완결.

작중 견신의 디자인이 기생수의 영향을 다분히 받은것 같은 느낌이 나지만, 작품의 전개 방향은 판이하다.[2] 초중반에는 도쿄 혹은 근교 지역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중심으로 비교적 작은 규모의 이야기가 진행되었으나, 11권 즘에서 일본 전역을 휩쓰는 재난 만화로 장르를 탈바꿈 한다.

사람 모가지가 잘려나가고 몸이 2동강나고 아이들도 가차없이 동강내 죽이는 장면이 마구 나오다보니, 서울문화사판은 엄청난 화이트칠을 해버렸다.

후반부 전개는 전형적으로 당시 유행하던 신세기 에반게리온 식 세카이계 작품의 흐름을 따른다. 약간 규모를 줄여서 일본만 초토화되기는 하지만...

현재 LINE망가에서 <견신 Re(리버스)>가 연재되고 있다. 원안은 호카조노 마사야, 작화는 시미즈 아키 담당. 작화 담당이 달라져서 만화의 분위기는 대단히 상이하지만 후미키뿐 아니라 원작의 기억을 지닌 23이 등장하는 등 스토리는 엄연한 후속작에 해당한다.[3]

댓글